[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광주은행과 신한생명은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가 28일 개최한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발표 기관으로 선정됐다.
광주은행은 민원예방 사례 교육, 민원해결 컨설팅, 영업점별 민원건수 공개 등으로 민원발생평가 등급이 2010년 5등급에서 지난해 2등급으로 상승했다.
신한생명은 CEO 직속 소비자보호 부서 신설, CS추진위원회, 성과분석회의 등 회의체를 통한 민원현황 정례보고로 민원발생평가 등급이 2010년 3등급에서 지난해 2등급으로 올랐다.
금감원은 소비자보호 취약회사 밀착관리, 불합리한 금융관행 및 제도개선, 소비자 정보제공 확대 등을 통해 소비자보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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