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맥스, 2014년까지 돋보이는 성장 지속..목표가↑<삼성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삼성증권은 28일 코스맥스에 대해 2014년까지 돋보이는 성장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기존 4만5000원에서 4만83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은경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는 기존의 투자계획에 따라 적어도 2014년까지 이어질 돋보이는 성장성과 200%를 상회하는 부채비율에 따른 재무 리스크를 동시에 감안한 것"이라며 "최근 4~5년간 증명된 '증설=성장'의 공식은 향후에도 유효해 매출 성장에 중점을 둔 투자판단이 이뤄져야 할 때"라고 진단했다.

코스맥스는 3·4분기 업종 내 가장 돋보이는 실적을 거뒀다는 평가다. 코스맥스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3%, 91% 증가한 779억원, 59억원을 기록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상하이 법인의 매출이 전년 대비 76% 급증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견인했다"면서 "전년도 하반기 50% 설비증설 이후 생산이 안정화되며 매출 증가세에 가속도가 붙고 있을 뿐 아니라 증설 이상의 매출 성장이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해외 설비 투자 등으로 4분기에는 일시적 수익성 위축이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박 애널리스트는 "4분기 중국 광저우 공장 준공, 인도네시아 공장 인수가 집중돼 이와 관련된 간접비용(overhead cost)이 단기적인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4분기 이후 일시적 수익성 위축에 대한 우려를 반영해 2012년 주당순이익(EPS) 전망치를 2%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수익성 높은 수출 비중이 재차 확대되는 시기는 2013년 중반 이후일 것으로 예상된다. 박 애널리스트는 "상하이 법인의 기대 이상의 성장과 2013년 중반 이후 글로벌 고객사로부터의 의미 있는 수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2013년 EPS는 8%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