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에 대한 정기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랭크 ‘아르케 건담’ 유닛을 비롯해 연구소에서 만날 수 있는 SS랭크 ‘건담DX-G팔콘’, A랭크 6종으로 구성된 ‘캡슐 머신 73호기’를 공개했다.
이 중 아르케 건담은 원작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에 등장한 악역 ‘알리 알 사세스’의 전용 기체로서 건담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던 유닛이다. 붉은 외형에 GN 드라이브, GN 팽, 버스터 소드 등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연구소에 추가되는 ‘건담DX-G팔콘’ 역시 이용자들의 추가 요청이 쇄도했던 인기 유닛으로 원작 ‘건담X’에 등장한 건담DX와 G팔콘이 합체한 결전병기다. 화려한 스타일에 막강한 화력과 단단한 방어력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데빌 건담 대전 이벤트’와 ‘지구연합 대 자프트 2차 세력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9일까지 총 4번에 걸쳐 진행되는 ‘데빌 건담 대전’은 대전 및 미션 종료 시 랜덤으로 획득하는 명령권으로 모든 이용자가 하나가 되어 동시에 갓 건담에게 명령을 내려 데빌 건담과 전투를 치르는 이벤트이다.
한 쪽의 HP가 0이 되거나 대전 기간이 끝나면 전투가 종료되며 승패 역시 이용자가 함께 공유하며 보상도 동일하게 받는다.
또한 지난 10월 업데이트 때 첫 선을 보이며 인기리 진행됐던 ‘지구연합 대 자프트’ 2차 세력전 이벤트도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 선택한 세력이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원담(네오 전용기) 또는 구프 이그나이티드(이자크 전용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세력 포인트와 영광의 징표가 함께 보상으로 지급된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그 동안 요청이 많았던 인기 유닛들을 대거 추가했다”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