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누적 계약고객 숫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폭스바겐 및 아우디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11년 9월부터 영업을 시작해 1년여만에 누적 고객 1만명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지난 20일 마이스터 모터스 대치동 매장에서 진행된 1만번째 차량 전달식에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독일 본사의 영업·마케팅 담당 최고 책임자이자 이사회 임원 (board member)인 라스-헤너 산틀만(Lars-Henner Santelmann)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책임자인 올리버 슈미트 (Oliver Schmitt)가 참석했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1만번째 행운의 주인공은 페이톤 V6 3.0 TDI를 계약한 남상훈씨. 남씨는 이날 차량 전달식에서 100만원 상당의 폭스바겐 라이프스타일 상품권을 받았다.
산틀만 영업·마케팅 담당 이사회 임원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현재 폭스바겐 고객의 약 25%, 아우디 고객의 약 40% 정도가 이용할 정도로 높은 성장을 이뤄왔다"며 "폭스바겐코리아와 함께 고객 만족과 편의에 기여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독일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그룹의 100% 자회사로 2010년 설립 후 폭스바겐 그룹 브랜드인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에 대한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2012년 10월 기준 490억원의 자본금을 한국 시장에 투자했으며 지난 11월 1일에는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어워즈 2012’에서 외국인 투자 유치 유공자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