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제전기전자학회장에 황규영 카이스트 특훈교수

시계아이콘00분 20초 소요

세계 데이터베이스 분양 3대 학회,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에선 처음…내년 1월부터 2년 임기

국제전기전자학회장에 황규영 카이스트 특훈교수 황규영 카이스트 전산학과 특훈교수
AD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황규영(61)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과 특훈교수가 최근 국제전기전자학회(IEEE) 데이터엔지니어링 기술위원회(TCDE : Technical Committee on Data Engineering) 회장으로 뽑혔다.


IEEE TCDE는 VLDB Endowment, ACM SIGMOD와 더불어 세계 데이터베이스분야를 끌어가는 3대 학회조직 중 하나다.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에서 이들 3대 학회조직의 회장에 오른 인사로는 황 교수가 처음이다.


황 교수 임기는 내년 1월1일부터 2년간이다. 그는 이 기간 중 세계 데이터베이스분야를 이끌게 된다.

IEEE TCDE는 데이터베이스(DB)분야에서 세계 최고권위의 학술대회 중 하나인 IEEE ICDE 등 각종 학술대회는 물론 워킹그룹(Working Group)들을 주관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학술지 IEEE Data Engineering Bulletin을 발간하고 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