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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세계기아해방(WHR) 캠페인 수익금 8300만원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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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세계기아해방(WHR) 캠페인 수익금 8300만원 기부 한국 피자헛은 13일 대치동 본사에서 기아 돕기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2012 세계기아해방 캠페인’ 수익금 8300만원을 유엔세계식량계획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일 한국 피자헛 대표(사진 오른쪽)와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 사무소장(사진 왼쪽)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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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한국 피자헛은 13일 대치동 본사에서 기아 돕기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2012 세계기아해방 캠페인’ 수익금 8300만원을 유엔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승일 한국 피자헛 대표와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WFP) 한국 사무소장이 참석해 캠페인의 성과와 의미를 되새기고 기아 돕기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나눔 실천을 다짐했다.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전달된 기부금은 굶주림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죽 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피자헛은 지난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기아 돕기 특별 메뉴인 ‘WHR 샘플러’ 및 ‘WHR 특별 세트 메뉴’를 판매해 기아 돕기 기금으로 6800여만원을 적립했다.
여기에 임직원 기부금 모금과 자선 바자회 수익금, 피자헛 모델 이승기의 자선 팬사인회, 페이스북 소셜 나눔 이벤트, 한국 피자헛 모기업인 얌 브랜즈 CEO 데이비드 노박의 경영전략서 ‘이기려면 함께가라’ 10월 판매 금액 일부를 더해 기금을 모았다.


특히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소셜 나눔 이벤트를 전개해 4만7000여명의 기부 동참을 유도하고 WHR 서포터즈 운영으로 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전해 일상 속 나눔 문화를 확산시켰다.


이승일 한국피자헛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금 모금은 물론 더 많은 분들이 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피자 브랜드를 넘어서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가 되는데 일조 할 수 있도록 소외 계층을 돌보는 나눔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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