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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퇴5.0]대리점 사업 성공하려면…수도권보다 지방이 안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대리점 개설시 팁(Tip)
▲지역별 인구 밀집 지역도가 높은 지역을 찾는 것이 좋다. 주변에 아파트 신규분양이 많거나 신규 예정된 지역은 향후 메리트가 있다.
▲개설하려는 곳 주변에 타 브랜드 매출이 전체적으로 높다면 성공 확률이 높다. 그 지역 상권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주변에 브랜드가 없다고 무조건 실패한다는 생각은 버려라. 오히려 반대로 단독 매장으로 그 지역의 소비자들을 독식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이므로 주변상권 및 인구구성, 특성을 철저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에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인지도 높은 브랜드 근처로 입점하는 것은 시작하기 전에 반은 따고 들어가는 것이다.
▲수도권 지역보다는 지방 쪽을 노려라. 수도권 지역에는 현재 브랜드들이 너무나 많고 경쟁이 심하다. 매출 및 돈을 벌고 싶다면 지방 쪽 매장을 노려라.


※매장 오픈 후 운영 시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
▲그 지역 주변 매장과 친해지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타 브랜드 매장 점주들과 친하게 지내면 그 지역 변화를 쉽게 알 수 있으며, 급할 때 도움을 분명히 받을 수 있다.
▲오픈 후 매장이 생겼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비용에 과감히 투자해라. 오픈을 했다고 소비자들이 제 발로 찾아온다는 생각을 버려라.
▲매장에 소비자들이 많다면 그에 대비해 직원 수를 늘리는데 비용을 아까워하지 말라. 직원 비용을 아끼려고 더 큰 매출을 놓치지 마라.
▲단체매출을 결코 무시하지 말자. 단체를 위해 직접 접촉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타 매장과 매출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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