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온 가족의 1년 먹을거리를 만드는 김장철이 다가왔다. 김장 재료는 물론이고 김치용기, 김치냉장고 등 관련 업체들의 마케팅전도 한창이다.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는 오는 14일까지 김장 기획전을 진행한다. 땅끝마을 해남에서 녹차수로 키운 배추를 친환경 양념을 맛을 낸 녹차절임 배추 5kg(속양념 1.5kg포함)을 2만3000에 판매한다. 통영 햇생굴(1kg)과 햇각굴(10kg)은 각각 9900원, 2만900원으로 25~55% 할인한 가격에 내놓았다. 절임배추, 건고추, 고춧가루, 깐마늘, 양파, 생강, 쪽파 등 김장 준비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한 데 묶은 상품도 선보였다.
이 밖에 김장을 끝낸 뒤 보관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김치냉장고도 준비했다. 12일부터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신제품(DOS182DWP)을 59만9000원에 판매한다. 지난달 말 일주일간 1043개가 팔려나가며 3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던 상품으로, 고객들의 재판매 요청에 따른 앵콜전이다.
위니아만도도 오는 15일까지 딤채 김치냉장고를 구입한 고객에게 배추 김치를 증정하는 '딤채 온라인 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 뚜껑형 김치냉장고 200리터 이상 모델을 고입한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딤채 클럽 홈페이지(www.dimchaeclub.com)에 회원 가입을 한 뒤 이벤트창에 구입한 제품 정보를 등록하면 되며, 응모시 동일한 카페나 블로그 주소를 기입한 고객 수에 따라 배추 김치를 최대 21kg 증정한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도 고객들의 김장 비용을 덜어주기 위한 이색 이벤트 '갈비 먹고 엄마 돕자'를 진행한다. 강강술래 홍대점에서 18일까지 멤버십 카드를 발급하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산 천일염 3kg을 무료 증정하는 것.
한국월드키친은 김장철을 맞아 다채로운 경품 추첨 및 증정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25일까지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파주 첼시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3개의 아웃렛에서 진행된다. 해당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뒤 응모권을 받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각 매장당 8명의 고객을 뽑아 김치냉장고(1명)와 코렐 접시 6인조 세트(2명), 스냅웨어 밀폐용기 18p세트(5명) 등을 선물한다. 또 30만원 이상 월드키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프렌치 블루' 패턴 대접시 2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다.
삼광유리는 19일까지 글라스락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포기 김치나 동치미 등 각종 김치를 넉넉히 담을 수 있는 '글라스락 핸디형' 제품을 제공한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