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J렌터카, 안정적인 내수주 매력 부각<우리투자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우리투자증권은 9일 AJ렌터카에 대해 경기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내수주로 부각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영옥 연구원은 "AJ렌터카가 안정적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차량 보유대수를 늘려가며 외형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기업의 경우 비용 손비처리가 가능해 법인세 감면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개인의 경우에도 등록 부대비용, 보험료 등 비용절감 효과가 있어 경기불황 속 부각될 수 있는 소비 아이템"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AJ렌터카가 렌탈사업에서 월평균 3% 이상 회수율을 유지하고 있어 차량 구매비용을 중고차 매각 전에 모두 회수할 수 있고 3년 렌탈기간이 지나면 중고차로 매각할 수 있어 안정적인 현금 회수가 가능하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최근 신용등급이 BBB+에서 A-로 상향돼 조달금리 인하에 따른 순이익 증가폭이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이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분기대비 각각 2.8% 증가한 960억원과 20.5% 감소한 12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나 영업이익 약세는 저조한 중고차 판매로 인한 것인만큼 중고차 판매 기저효과에 따라 2013년 성장은 오히려 두드러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