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싸이, 뉴욕 한복판서 맥주 'd 스타일' 외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하이트진로, '맥주 d' 신규 TV CF 론칭

싸이, 뉴욕 한복판서 맥주 'd 스타일' 외쳐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뉴욕 첼시에 위치한 한 공연장, 싸이가 무대에 등장하고 강남스타일이 울려 퍼지자 현장에 모인 관객들과 모든 스텝이 말춤을 따라 춘다. 흥이 난 싸이는 시원하게 맥주를 들이키고 '시원하다' 외마디 함성과 함께 관객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d의 신규 TV 광고의 한 장면이다. 광고는 싸이가 공연에서 보여주는 유쾌하고 열정적인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끝까지 시원한 맥주' d가 필요한 순간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광고에서 싸이는 촬영시 주로 이용하는 무알콜 맥주 대신 직접 d를 마시며 관중 역할의 엑스트라 들에게 맥주를 뿌리고 함성을 지르는 등 실제 공연장을 방불케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촬영은 평소 컨템포러리(Contemporary)발레나 개성 강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장으로 유명한 뉴욕 첼시에 위치한 시더레이크 공연장(Cedar Lake Theater)에서 진행됐으며, 300명이 넘는 뉴요커들과 현지스텝들이 참여하는 등 블록버스터 영화를 연상시키는 규모를 자랑했다.

광고 촬영 당시 섭외된 스텝 외에 수많은 파파라치들과 뉴욕 시민들이 현장에 모였으며, 촬영장에 강남스타일이 울려 퍼지고 싸이가 등장하자 현장의 스텝과 시민들이 모두 말춤을 따라 추며 엄청난 환호성을 보내는 등 마치 콘서트장에 와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였다는 후문이다.


또한 뉴욕 현지스텝 중 상당수는 촬영 일정이 맞지 않아 촬영에 참여를 못한다고 통보했다가 싸이 광고라는 소식을 듣고 다른 스케줄을 취소하고 참석하는 등 싸이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외에도 원래 콘티에는 없었으나 싸이가 d를 시원하게 마시는 모습들이 인상 깊어서 현장에서 콘티를 수정해 관련 장면을 광고에 추가하는 등 광고촬영 내내 최선을 다하는 싸이의 모습이 주위의 많은 스텝들에게 감동을 줬다고 한다.


월드스타 싸이와 함께한 이번 d 광고는 오는 10일 온에어 될 예정이다.


신은주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는 "싸이는 d이외에도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 광고 모델로도 발탁돼 d와 참이슬 브랜드 통합 모델로 활동할 계획"이라며 "싸이가 주는 즐거운 이미지와 열정이 d가 추구하고 있는 브랜드 가치와 잘 부합되고, 출시 이후 꾸준히 세계 유수의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와 함께 수상하고 있는 d의 역량이 싸이의 글로벌 역량과 비슷하다고 판단돼 이번 신규 광고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