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온라인 투자정보서비스인 'S-Catch(S캐치)'에 고객을 위한 웹툰 '혈액형에 관한 고찰-주식편'을 오픈하고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번 웹툰은 네이버 인기 웹툰 '혈액형에 관한 고찰' 박동성 작가와 콜라보레이션(공동작업)을 통해 제작했다. 소심한 A형, 내 맘대로 한방투자 B형, 뭐든지 좋은 O형, 예측불가 AB형이라는 재미있는 혈액형별 투자스타일을 설정하고 투자전문가 S형이 S캐치의 캐릭터로 등장해 공감가는 주식 투자에 관한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한편 S-Catch는 신한(Shinhan)의 S와 '주식 투자의 감(感)을 잡다, 성공을 잡다'라는 의미의 Catch의 합성어로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라면 간단한 서비스 가입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투자정보 서비스다.
S-Catch는 신한금융투자 영업사원들이 펼치는 실전투자대회를 통해 투자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투자의 달인', 차트로 푸는 유망종목, 주가예측(전망)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종목 발굴, 주식과 금융상품에 대해 전문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투자컨설팅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혈액형에 관한 고찰-주식편 웹툰과 S-Catch 서비스 가입 및 이벤트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