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지원 "첫 에세이, 많은 것 배우고 내 삶 되돌아 봤다"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하지원 "첫 에세이, 많은 것 배우고 내 삶 되돌아 봤다"
AD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배우 하지원이 자신의 첫 에세이를 출간하기까지의 과정들을 말했다.

하지원은 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자신의 첫 에세이 '지금 이 순간' 출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하지원은 “내가 감히 책을 낸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다. 작업을 해보니깐 영화와 드라마랑은 다르더라. 글을 통해 전달하는 것은 영상을 보는 느낌과 달랐다. 작업을 하면 할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책에 대해 더 욕심이 났고 몰랐던 부분을 알게 돼 소중한 느낌이 더 커졌다”라고 당시 기억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첫 에세이와 함께 하면서 많은 것 배우고 다시 한 번 내 삶을 되돌아보게 됐다.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이랄까. 처음에는 첫 에세이 제안을 5~6차례 거절했는데 지금은 출판사 대표에게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하지원은 ”이 책이 파이팅이 필요한 분들에겐 자그마한 비타민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지원의 ‘지금 이 순간’에는 어려서부터 배우의 꿈을 품었지만, ‘네가 어떻게 배우가 되냐?’는 얘기를 들을까 두려워 혼자만의 꿈으로 간직하던 소심한 소녀의 이야기부터 오디션에 백 번 이상 떨어지면서도 될 때까지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던 데뷔 전 이야기, 낯선 촬영현장에서 적응하기 위해 안성기 선배님의 ‘따라쟁이’로 살았던 신인 시절, 연기의 즐거움을 알게 해준 작품과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작품 이야기 등이 ‘하지원’ 그녀의 솔직한 성격답게 숨김없이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다.


특히 이 책은 ‘행복한 꿈 사용 설명서’라는 부제를 달고 출간과 동시에 인터넷서점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3위에 오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지원의 ‘지금 이 순간’은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꿈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녹아 있어 그녀만의 색깔이 담긴 ‘멘토링 북’으로 그녀의 열정과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높은 평을 받고 있다.


한편, 하지원의 ‘지금 이 순간’은 전국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최준용 기자 cj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