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인강, 중등부 전과정 강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12월부터 중,고등 전학년으로 확대...12월10일까지 예비중 1, 중 1 강좌 무료수강서비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이 지난 19일부터 중학교 1학년 과정을 선 공개한데 이어 12월부터는 기존 고등부 뿐 아니라 중등부 전과정까지 인강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이로써 강남인강은 예비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모든 내신· 수능 강좌를 서비스하게 됐다.

12월에 확대 개편하는 강남인강 중등부 과정은 기존강좌에 381개를 추가 오픈, 예비 중1부터 예비 고1을 대상으로 한 총 539개 강좌로 꾸려진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과목의 ▲주제별 수준별 내신 강좌 ▲학년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개념 특강 ▲수행평가 대비 특강 ▲고입선발고사 대비 특강 ▲예비 고1 선행학습 개념 강의까지 알차게 마련했다.

또 ▲중학교 1학년 선행학습을 위한 주요 과목별 강좌 ▲반 배치고사 대비 특강 등을 개설해 예비 중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인강, 중등부 전과정 강의 강남 인강 홍보 포스터
AD


이에 앞서 강남인강은 중등부 과정 확대를 기념해 중1과 예비 중1강좌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12월10까지 실시하고 앞으로 제공될 강의 서비스를 적극 홍보키로 했다.


체험 가능한 강좌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4과목 등 총 160여 개 강의로 강남인강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원 가입 여부와 상관 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강남인강은 중등부 과정 확대와 함께 2013년도 인강 강의를 진행할 강사를 공개 채용했다.


기존강사 특별채용을 포함해 중등부, 고등부 강사 총 55명과 논술 2팀(11명)을 선발, 스타강사와 현직 교사를 대거 영입했다.


이번 강사 공개채용에는 일반강사 473명, 논술 9팀(33명)이 응시, 고등 수학영역은 최고 100대 1, 평균 1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주요 온라인 교육 사이트 매출 1위의 스타강사를 정원 외 특별 채용했으며, 한국외대부속용인외고 등 현직교사도 다수 선발하는 등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의 폭을 확대해 수강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강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2013학년도부터 고등학교 입시에 자기주도학습 전형이 신설되는 등 갈수록 중학생의 학습능력이 중요해짐에 따라 사교육비도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라며 “연회비 3만원에 무제한 수강이 가능한 강남인강으로 중고생 학부모의 교육비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중등부 확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남인강 홈페이지(www.edu.ingang.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남인강 ☎1577-9100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