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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난' 야후 한국 사업 접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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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 오버추어 다음과 광고 계약 연장 실패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야후가 올해 말 국내 사업을 종료하고 한국 지사를 철수하기로 했다.


야후코리아(대표 이경한)는 19일 한국 지사 철수 계획을 발표하며, 장기적 성장과 성공을 위해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립하는 데 자원을 집중하고자 이 같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야후코리아의 한국 철수는 국내 검색포털 시장에서의 경쟁력 약화와 자회사인 오버추어코리아의 실적 악화 등이 겹치면서 경영난이 가중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야후코리아는 국내 검색 포털 시장에서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업체에 밀려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네이버와 다음의 시장점유율은 올해 8월말 기준 각각 76%, 14%를 기록했다. 국내 포털의 점유율이 90%에 달하는 반면 야후는 0.2%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검색광고 자회사인 오버추어코리아가 네이버에 이어 다음과의 계약 연장에 실패한 것 또한 국내 시장 철수 결정에 작용했다. 야후는 그동안 오버추어코리아의 수익으로 적자를 해결해왔으나 최근 오버추어코리아의 실적까지 급속도로 악화되면서 경영난을 겪었다.


야후는 국내 인력을 정리하는 수순을 밟는 것으로 보인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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