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봉수 거래소 이사장, 세계거래소연맹 이사 선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김봉수 거래소 이사장, 세계거래소연맹 이사 선임 ▲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15일 대만에서 개최된 제52차 세계거래소연맹(WFE) 총회에서 아태지역대표 이사직에 재선임됐다.


2007년 이후 4회 연속 이사직 당선이다.

거래소측은 "평소 연맹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세계거래소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이 크게 평가받았다"며 "WFE가 주관하는 양대 행사인 IOMA/CCP12총회 및 WFE총회 유치에 이어 글로벌 프리미엄 거래소를 지향하는 거래소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한국형 증시 인프라 수출, 신흥시장 자문서비스 제공 등 해외사업 추진력 확보에 기여하고 2013년 IOMA부산총회, 2014년 WFE서울총회의 원활한 개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WFE 총회에서는 급변하는 세계자본시장 흐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행 사무총장체제를 대신하는 CEO직 도입, 금융위기 대응전략 수립활동 지원강화 등을 주내용으로 하는 정관ㆍ내부규정 개정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거래소는 자본시장 주요 이슈별 거래소 공동대책 마련, 규제정책 자문, 국경간 거래 표준화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1961년에 설립된 WFE는 현재 지역별 이사 각 4석(아시아ㆍ태평양, 미주, 유럽ㆍ아프리카), 의장단 3석 및 지명이사직 2석 등 총 17석으로 구성, 뉴욕 런던 독일 홍콩 등 세계주요거래소 CEO가 참여하고 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