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 "대통령 직속 재벌개혁위원회 설치하겠다"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안철수 "대통령 직속 재벌개혁위원회 설치하겠다"
AD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12일 대통령 직속 재벌개혁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안철수 후보 캠프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재벌의 영향력이 심화되고 있으나 재벌정책이 총괄하는 사령탑이 없어 효과적인 대응이 미흡하다고 판단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경제민주화포럼'의 간사를 맡은 전성인 홍익대 교수가 이날 서울 종로 공평동 캠프에서 별도의 브리핑을 갖고 구체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각 부처에 산재된 재벌 관련 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하는 한편 관련 부처에 정책 집행을 요청해 입법을 권고하는 기능을 갖는다. 즉 현재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위원회 등 복수의 정부부처에 흩어져 있다는 재벌 관련 업무를 통합 관리하는 역할을 하게되는 것이다. 재벌정책을 대통령이 직접 관장하게 됨으로써 한층 강도 높은 재벌 개혁 조처가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안 후보측은 "안 후보가 재벌 개혁을 직접 챙기기 위해 대통령 직속 위원회를 수시로 점검하며 집권 1년 이내 관련 법령을 정비하고 매년 대국민 보고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민영 대변인은 "공정거래위원회가 4대강 사업과정에서 적발된 재벌건설사들의 광범위한 담합을 고의로 은폐, 지연 처리했는지 여부로 논란이 일고 있다"며 "재벌개혁이라는 임무를 띠고 있는 공정위의 한계가 명확히 드러났다고 판단해 대통령 직속 재벌개혁위원회를 설치해 사회적 합의를 도출해고자한다"고 밝혔다.




김승미 기자 askm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