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손목시계형 3차원 입력장치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MS, 손목시계형 3차원 입력장치 공개 (출처 : 유튜브)
AD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로운 3차원 입력장치의 콘셉트 제품을 공개했다.

미국의 IT 전문매체인 '더 버지(the verge)'는 8일(현재시각) 키넥트 카메라와 3D 데스크톱 컴퓨터 등 가상입력장치의 개발에 힘을 쏟아온 MS가 새로운 3차원 입력장치를 개발했다고 보도했다.


미국컴퓨터학회(ACM) 주최 심포지엄에서 공개된 이 장치는 사람의 손과 손가락의 움직임만으로 화면 속 3차원 세계를 제어할 수 있다. 손목에 차는 밴드형으로 적외선 레이저 발사 장치와 적외선 카메라, 광선 확산장치, 손가락 움직임을 제어하는 관성 측정 장치 등이 부착돼 있다.

이 장치를 이용하면 실제 손가락을 이용해 게임 속에서 총을 쏘거나 공을 던질 수 있으며 가상 세계에서 문고리를 감싸 쥐고 문을 여는 동작도 취할 수 있다. 또 책장을 한 장씩 넘기거나 라디오의 아날로그 다이얼을 돌리는 세밀한 동작도 구현 가능하다.


한 해외 네티즌은 "만약 이 장치가 안경알에 정보를 표시해주는 '구글 안경'과 결합한다면 엄청난 결과물이 태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외에 "거리 한복판에서 허공에 대고 헛손을 놀린다면 상당히 우스꽝스러워 보일 것"이란 의견도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