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NET’ 카카오톡 타고 '순항' 중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스페셜포스’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모비클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스페셜포스NET for Kakao’ 의 인기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스페셜포스NET’은 지난달 25일 카카오톡에 첫 연동돼 서비스된지 10일만에 구글 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순위 4위, 전체 무료 게임 순위 9위에 오르는 등 순위가 수직상승 중이다.

‘스페셜포스NET’은 카카오톡에서 서비스되는 유일한 1인칭슈팅(FPS)게임으로 역동적인 움직임과 타격감 넘치는 온라인 게임의 전투를 모바일로 완벽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장르 특성상 유저 충성도가 높아 간단한 퍼즐이나 퀴즈 게임류보다 게임 수명이 월등히 길며 클랜이나 카페 등 게임 외적인 유저 커뮤니티가 이미 활성화돼 향후 성적이 더욱 기대되는 한편, 11월 중에 애플 앱스토어용 iOS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라 인기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스페셜포스NET’ 인기에 힘입어 모바일 게임 유저를 위한 모바일 게임리그 ‘지스타 리그’ 도 이달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3일부터 3주간 온라인 예선전을 진행해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현장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리며 앞으로도 모바일 게임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 ‘스페셜포스’ 명성을 모바일에서 지속적으로 이어가고자 자체 모바일 개발팀을 구성해 직접 ‘스페셜포스2 모바일’ 을 개발중으로 올 4분기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며 ”차별화된 모바일게임을 신규 성장동력으로 확보해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겠다” 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