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옥션이 농림수산식품부 등과 함께 '전국민 아침밥 챙겨먹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5일 옥션은 '국민쇼핑'이라는 올 하반기 슬로건 구현 차원에서 농림수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공동으로 ‘전국민 아침밥 챙겨먹기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옥션은 고객들의 건강한 식문화를 위해 햅쌀 할인판매 및 무료제공, 할인쿠폰 등을 지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햅쌀 외에도 잡곡류, 김치, 반찬 등과 농림수산부에서 선정한 '2012대한민국 우수쌀 가공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옥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강원·충청·전라·경상도 등 국내 대표 5개 지역 브랜드 햅쌀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 8일 2012년 햅쌀 농협 해오르미 20kg 3만9900원을 시작으로 5일간 매일 한 상품씩 한정특가로 판매한다.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되는 '아침밥 먹기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옥션 식품브랜드 '햇살이랑' 햅쌀을 무료 제공한다.
이 외에도 ‘우리집 밥상 뽐내기 포토게시판’에 행복한 밥상 사진을 올리면, 추천수가 높은 고객 순서대로 1등 1명에게는 옥션이머니 10만원권을, 2등 2명과 3등 3명에게는 각각 5만원, 3만원권의 이머니를 지급한다.
임학진 옥션 푸드팀장은 "추석 전에 잇달아 찾아온 태풍의 영향으로 올해 농산물의 가격과 수급이 모두 불안정하다"며 "이번 행사는 오픈 마켓의 안정적인 판로와 저렴한 가격을 통해 농가와 소비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특히 줄어드는 쌀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아침밥을 제공하는 뜻 깊은 나눔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