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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CJ제일제당 브랜드 백설 다담은 4000억원 규모의 일본 나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일본으로 진출되는 제품은 바지락순두부, 뚝배기 청국장, 냉이된장, 부대찌개 등 총 4종이다. 두부소비가 높은 국가적 특수성을 겨냥해 순두부,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와 잘 어울리는 부대찌개, 나또 식문화와 어울리는 청국장와 냉이된장으로 구성했다.
박현웅 CJ제일제당 백설 다담 마케팅담당 부장은 매출 10억원을 달성 목표로 올해 브랜드를 정착시키는데 주력하겠다"며 "내년에는 100억원대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 한류열풍 등으로 한국음식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2014년에는 추가 제품 진출로 매출 4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이현주 기자 ecol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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