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개발자상을 받은 김동준 KDB대우증권 트레이딩개발부 과장은 트레이딩 스크립트 언어를 해석할 수 있는 컴파일러(Compiler)와 가상머신(Virtual Machine)을 자체적으로 설계, 개발을 한 이 분야의 명실상부한 베테랑 개발자다.
김 과장이 구현한 컴파일러와 가상머신은 시스템 트레이딩 분야에 적용돼 트레이딩스테이션(TradeStation)2000i, 예스트레이더(Yestrader)에서 사용되는 전략식이 동시에 호환될 수 멀티랭귀지(Multi-Language) 시스템 트레이딩 구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김 과장은 다양한 개발 경험과 스킬을 바탕으로 KDB대우증권 클라이언트 플랫폼을 책임지고 있다. 차트/시스템 트레이딩/종목검색 등의 투자정보 전문 콘텐츠에서 플랫폼 전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업무영역을 담당하고 있다. 2010 차세대 HTS 서비스 구축(Qway NEO)에서는 기획부터 프로젝트 개발, 관리(PM)까지 전담했다.
HTS/MTS 개발의 멀티플레이어답게 올해는 KDB대우증권의 MTS인 스마트네오(Smart NEO) 프로젝트에서 아이폰(iPhone) 버전 개발에 참여해 숙련된 HTS 개발 경험을 MTS 분야에 성공적으로 적용시켰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