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싸이(35)의 강남스타일에 빠져드는 과정을 그린 게시물이 화제다.
지난 8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남스타일은 무엇인가'(What Is Gangnam Style?), '강남스타일을 본 내 반응'(My Gangnam Style Reaction)과 같은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퍼니정크, 퍼니쉐어 등과 같은 해외 유머 사이트에 올라온 이 게시물은 강남스타일에 매료되는 과정을 7컷의 카툰으로 표현했다.
카툰 속 주인공은 "강남스타일이 도대체 뭐길래, 유튜브로 봐야지"라며 의심의 눈초리를 보였지만 2분 후에는 입꼬리에 웃음이 번졌고, 3분후에는 "무난하네"(not bad)라는 표정을 지어보였다.
4분 후에는 입을 벌리고 눈이 휘둥그레진 그림이 나와 있다. 강남스타일에 흠뻑 매료된 것이다. 몇 분이 지난 후에는 말춤을 우스꽝스러운 표정으로 추고 있는 모습이 있다. 강남스타일에 완전히 중독된 듯한 모습이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미국 유학중인데 그리 인기 있지는 않지만 모두 알고 있기는 하다"(jes**), "진짜 중독성 대박이다. 노래 나오면 말춤을 추고 싶은 욕망이 생긴다"(인**), "지금 캘리(캘리포니아)사는 고등학생인데 점심시간에 강남스타일 틀어주면 뿌듯하다"(ㅋ**)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