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시아나항공 친환경 '에코플라이트'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7일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퀴즈 응모를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 3매 증정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제주세계자연보전총회를 맞아 7일 오전 10시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에코플라이트(Eco-Flight)'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에코플라이트' 관련 퀴즈 응모를 통해 3명의 여행객에게 제주도왕복항공권을, 행사에 참여한 모든 여행객들에게 에코플라이트 손수건을 증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기내경량화를 통한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는 에코플라이트를 2000년 초반 도입했다. 2009년부터는 에코플라이트의 개념을 확대해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인 친환경 캠페인으로 발전시켰다.


특히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2011년 아시아나항공은 김포~제주 노선 편도기준 1인당 60kg의 온실가스(CO2) 배출량을 인증받았다. 이는 중형자동차의 평균연비와 탑승인원을 고려했을 때 김포~제주 직선거리 운전시 인당 발생하는 82kg의 온실가스보다 적은 양이다.

조규영 아시아나항공 경영지원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은 '에코플라이트 캠페인'을 통해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회사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친환경 정보를 전달해 고객과 함께 하는 친환경여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