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원그룹, 글로벌 전문인력 공개 채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동원그룹이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갈 전문인력을 공개 채용한다.


동원그룹은 미주·아프리카·유럽 등지에서 재무관리 및 경영총괄 업무를 수행할 CFO(재무담당 최고책임자), 경영기획, 통역 등 세 부문에서 글로벌 인재를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외국어(영어·불어·스페인어) 비즈니스 회화에 능통하고 해외(미주·아프리카·유럽 등)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CFO 및 경영기획 부문의 경우 글로벌 제조, 유통기업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 과정은 서류전형 후 2차에 걸친 면접 및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해외체류시 1차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2차 면접 시 필요에 따라 항공권이 지급된다. 합격 시 근무지는 일정기간 국내 근무 후에 결정된다.

동원그룹은 최근 몇 년 간 미국의 스타키스트와 세네갈의 SNCDS 등 세계적 수산식품기업들을 인수하며 글로벌경영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08년 세계 최고 참치 브랜드이자 미국 내 가공참치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스타키스트를 인수하며 북중미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해에는 아프리카 최대의 수산캔 회사인 세네갈의 SNCDS를 인수해 아프리카 및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전세계적으로 수산식량자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유리한 위치를 선점한 동원그룹은 남미, 유럽 등 새로운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동원그룹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핵심이 될 전문 인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송재권 동원그룹 경영지원실장은 "동원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시작한 만큼 향후 급변하는 세계 시장에 도전할 열성적인 인재, 여러 문화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결합해 내는 창조적 인재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