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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 올림픽 인기에 비자카드 '好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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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런던 올림픽이 인기를 끌면서 공식 후원사인 비자카드도 미소를 짓고 있다.


비자카드에 따르면 올림픽 기간 동안 영국을 방문한 해외관광객들이 비자카드를 통해 결제한 금액은 14억달러(1조5806억원)를 돌파했다. 올림픽 개막 이후 매주 7억 달러씩 지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비자카드는 지난 25년 동안 올림픽을 공식 후원해오고 있다. 이번 올림픽에서도 카드사로는 유일하게 공식 후원사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올림픽 경기장과 부대시설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할 때 비자카드만 쓸 수 있다.


국가별로는 미국인들이 최고 큰손으로 조사됐다.

올림픽 둘째주(7월30일~8월5일) 영국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 중 미국 고객이 긁은 카드규모는 총 9100만달러로, 총 카드지출액의 13%를 차지했다.


2위로는 일본이 4740만달러를 결제했으며, 프랑스(4450만달러), 이탈리아(4210만달러), 호주(3530만달러)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그 밖에 아일랜드(3430만달러) 스페인(3350만달러) 독일(3330만달러) 캐나다(2530만달러) 스웨덴(2390만달러)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상위 10개국이 지출한 금액은 전체 해외 관광객 지출액의 57%에 달한다.


특히 이번 기간동안 해외 고객들이 영국에서 가장 많이 쓴 분야는 신발, 장신구 또는 수선, 스파 등을 포함한 '서비스' 분야로 총 1억3910만달러를 긁었다.


이어 엔터테인먼트(1억660만달러), 항공(8240만달러), 의복(6790만달러) 등이 뒤를 이었다.


케빈 버크(Kevin Burke) 비자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스포츠와 혁신의 장인 올림픽은 관광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며 "여행객들은 체크카드, 스마트카드 및 모바일결제 등 여러 형태의 카드를 통해 안전하게 물품과 서비스를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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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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