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여름은 나가 놀자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금천구, 여름방학 맞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해 각동 자치회관별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은 아동들이 도심과 학습에서 벗어나 신나게 놀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발굴했다.

국회의사당 방문을 시작으로 전곡 선사 유적지, 박물관 등을 직접 견학, 교과서에서 벗어나 몸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도심에서만 생활하는 아이들이 농촌을 이해하고 자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농촌 체험 활동도 준비했다.

“올여름은 나가 놀자 !” 농촌 체험
AD


농촌 체험 활동은 자치회관별로 충북 괴산군, 인천 강화군, 양평군 옥천면,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등을 방문, 옥수수따기, 올갱이 잡기, 갯벌체험, 용두레체험, 시골음식 만들기 등 도시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밖에도 영화보기, 북아트 만들기, 마술 놀이, 놀이 미술, 몸짱 교실, 예절 수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방학 기간 동안 운영 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동 자치회관에서 준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아동들이 유익한 경험을 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하는 친근한 자치회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3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