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뚜기 "참깨라면 이제 끓여드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오뚜기 참깨라면 봉지면 출시

오뚜기 "참깨라면 이제 끓여드세요"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대학생들이 즐겨먹는 용기면 '오뚜기 참깨라면'이 봉지면으로 재탄생했다.


오뚜기는 소비자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의해 컵라면으로만 판매되던 참깨라면을 봉지면으로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참깨라면은 전체 용기면 시장에서 1.6%(2012년 2월 기준)를 차지하고 있으나, 대학생 사이에서는 신라면 15%, 육개장 11%에 이어 10%의 선호도를 자랑하는 매니아 라면이다.


참깨라면을 선택한 대학생들은 "참기름과 볶음참깨가 들어 있어 라면 중에서 가장 고소하다", "고소하면서도 얼큰해 해장으로 최고다", "계란블록이 들어 있어 따로 계란을 넣지 않아도 돼 편리하고 돈도 절약된다"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지난 3월 설문조사를 통해 '대학생층이 가장 선호하는 해장라면'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참깨라면의 인기는 계속 상승했다. 2012년 상반기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48.3% 상승했고, 3년 연속 40% 이상의 놀라운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참깨라면 봉지면은 볶음참깨, 계란블럭, 유성스프가 어우러지는 용기면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얼큰함과 고소함이 강조됐다. 또 오뚜기라면의 강점인 쫄깃한 면발이 적용돼 용기면보다 씹는 질감을 한층 높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깨라면은 사실 라면연구원들이 오뚜기 라면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 제품으로 라면 매니아들이 특히 즐겨 찾는다"며 "앞으로 맛과 품질력을 통해 대학생층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를 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