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다리던 아이폰5 드디어..애플, 9월 12일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기다리던 아이폰5 드디어..애플, 9월 12일 발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사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 아이폰5가 오는 9월 12일 공개된다.


미국 IT전문 커뮤니티 매셔블(Mashable) 등 현지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9월 12일 행사를 갖고 아이폰5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의 판매가 시작되는 시점은 9월 21일이다.

또한 아이폰5가 발표되는 날 태블릿PC인 아이패드 미니도 선보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은 이에 대해서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가을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는 말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애플에 관한 루머를 소개하는 아이모어닷컴(iMore.com)도 9월 12일 애플이 아이폰의 새로운 모델인 아이폰5와 아이패드 미니를 공개하는 행사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공개되는 아이폰5는 전원 및 제어 커넥터를 기존 아이폰이 적용한 30핀에서 19핀으로 바꾼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면 크기는 3.75인치이며 길이는 123.99㎜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폰4S를 비롯해 지금껏 고수해오던 기존 3.5인치 화면 보다는 커졌지만 삼성 갤럭시S3의 4.8인치 화면보다는 작다. 헤드폰 연결잭도 단말기 상단부 왼쪽에서 하단부 왼쪽으로 옮겨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9월 21일 판매가 시작되는 아이폰5와 달리 아이패드 미니는 정확한 출시 일정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이폰5와 같은 날에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패드 미니는 7.85인치의 화면을 탑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