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스마트폰으로 요리 진행 상태 확인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 외부서 원격제어 통해 요리하고 청소까지

LG전자 "스마트폰으로 요리 진행 상태 확인하세요" LG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요리, 청소는 물론 요리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는 광파오븐을 출시했다.
AD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스마트폰을 이용해 밖에서 요리 진행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제어로 실제 요리하고 청소까지 할 수 있는 오븐이 등장했다.


LG전자는 30일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요리 완료까지 남은 시간 및 온도 세팅 등 요리 진행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해 8월 세계 최초로 '원격제어' 기능을 가진 오븐을 선보였다.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온도, 시간을 자동 설정해 170여가지 요리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해 시작된 요리의 진행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편하게 ‘스팀 청소’도 할 수 있다. 온라인 카페 ‘LG 디오스 오븐 & 더 레시피’ 에 올려진 요리 레시피 및 제품 사용 후 탈취 또는 청소하는 방법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은 전자레인지, 오븐, 그릴, 찜, 식품건조, 발효, 슬로우쿡, 콤비, 토스트 등 9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친 복합전기오븐이다. 참숯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한 국내 유일 특허 광파 가열 시스템으로 조리시간 및 영양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통닭구이, 해물찜 등 총 120가지 자동요리 메뉴를 제공해 오븐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도 다양한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가격은 84만9000원이다. 스마트 기능을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LG 디오스 광파오븐' 앱을 설치하면 된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