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C&C, 성남시 저소득 가정 자녀 대상 IT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SK C&C, 성남시 저소득 가정 자녀 대상 IT 특강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SK C&C(대표 정철길)는 여름방학을 맞아 사회적 IT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성남시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IT 특강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이번 IT 특강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SK C&C 본사 8층 교육장에서 25일부터 30일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4일 동안 진행된다.


행사 첫 날에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 사원인 김동현씨(27세)가 1급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IT 전문가로 활약하게 된 이야기를 전달해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지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주제로 한 UCC 제작 특강에서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 직원 2명이 전문강사로 나섰다. 이들은 학생들에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실습 기회도 제공했다. SK C&C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작품을 선정해 올해 하반기 성남시에서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관련 UCC 공모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장의동 SK C&C SKMS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지난해 12월 SK C&C와 SK행복나눔재단이 12억원을 출연해 설립했으며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웹 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