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차의 준중형 신차 ‘K3’가 베일을 벗었다.
기아자동차는 하반기 출시될 준중형 신차 ‘YD(프로젝트명)’의 차명을 K3(케이 쓰리)로 확정하고, 외관 렌더링 이미지를 23일 공개했다.
차명 K3는 중형세단 K5, 대형세단 K7, 럭셔리 대형세단 K9 등 우수한 스타일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K시리즈의 DNA를 계승코자 하는 기아차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아차는 신차 K3의 외관 렌더링 공개에 맞춰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연계한 ‘K3 LIKE Opening’ 이벤트를 펼친다.
렌더링 공개와 함께 개설되는 기아차 페이스북(http://facebook.kia.co.kr)을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수에 따라 휠-후면-전면 등 외관 이미지가 페이스북을 통해 단계적으로 공개된다.
특히 K3 차량이 숨겨진 큐브를 메가박스 코엑스 앞 광장에 전시하고 페이스북에서 공개되는 범위에 맞춰 함께 공개한다. 공개 과정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함으로써 소비자의 관심을 극대화키로 했다. 기아차는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뉴아이패드, 백화점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3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놀라운 상품성을 갖춘 하반기 국내 시장 최고의 기대주”라면서 “특히 국내 최초로 SNS 고객 참여를 바탕으로 신차 외관을 공개하는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K3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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