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2 Money Expo]국제도시·명문학군 입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17초

신규분양 아파트 |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2012 Money Expo]국제도시·명문학군 입지
AD


포스코건설은 오는 8월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D17 블록과 D18 블록에서 1138가구 규모의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아파트 공급이 임박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형이 723가구로 전체물량의 약 64%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지난해 12월과 올해 3월 성공적으로 송도 분양시장을 견인했던 더샵 그린워크 1·2차의 후속 상품이라는 점에서 시선을 끌고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는 1·3공구로 구성된 송도국제업무단지(IBD)의 1공구 마지막 공급 물량으로 D17 블록과 D18 블록으로 구성됐다. D17 블록은 지하 2층, 지상 25~29층 3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69~104㎡ 358가구가 들어선다. D18 블록은 지하 2층, 지상 25~34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84~117㎡ 780가구로 조성된다. 이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는 IBD는 센트럴파크, 채드윅 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돼 있다.


또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쾌적성 확보는 물론, 일부 가구에서 공원 조망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1공구 내 입지가 가장 좋은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외국의 교육과정을 국내에서 받을 수 있는 채드윅 국제학교가 위치했으며, 2015년을 목표로 포스코교육재단이 운영하는 자율형 사립고도 개교할 예정이다.

현재 송도 자율형 사립고의 롤모델인 포항제철고는 매년 서울대 합격생을 30여 명 내외로 배출하며 서울대 양성소라는 별명까지 얻고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는 1·2차 성공분양 스토리를 이어가고자 교육은 물론, 보육이 편리한 단지를 만들기 위해 각별히 신경을 썼다. 우선 실내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정류장, 어린이 수영장 등 어린이 특화시설들을 대거 배치해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계획했다.


더불어 획일화된 아파트의 이미지를 깨고 수요자의 다양한 취향에 최대한 맞출 수 있도록 ‘홈스타일 초이스’ 디자인을 적용, 소비자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인테리어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주방, 안방 드레스룸, 자녀방 수납공간, 욕실, 스마트 다용도실 등에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헤아림’ 특화 평면도 선보인다.


내부는 1·2차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평면을 적용했다. 맞통풍 구조로 환기와 채광에 유리한 판상형 비율을 높이고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특히 가족 간 소통공간 확보와 함께 서재 및 수납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오픈서고’도 설계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실내 자전거 보관소 등이 들어선다. 단지 안에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중앙광장, 수변 티하우스, 경관꽃길, 어린이풀장과 놀이터가 조합된 어린이공원 등도 지어진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모델하우스는 오는 8월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 더샵 마케팅센터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 1577-0588)


이코노믹 리뷰 홍성일 기자 hs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