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객 마음까지 들여다본다.."KT 신기술 여기 다 모였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고객 마음까지 들여다본다.."KT 신기술 여기 다 모였네"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KT(회장 이석채)는 11일 서초구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알앤디 로드쇼 2012'(R&D Road Show 2012)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기종 단말을 수용하는 화상 협업 시스템, 프리미엄 콘텐트 전송(Premium Contents Delivery Network) 기술, 웹을 품은 올레 tv 서비스, 고객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소셜 분석(Social Analytics) 기술 등 총 44개의 혁신적인 연구결과물이7개 존, 36개 부스에서 전시 되었다.

특히 평소 생활에서 이용자의 신체 정보를 얻어 건강을 관리 해주는 '웰니스 바이크', 내가 좋아하는 스타(Star) 콘텐츠를 구매해 감상하는 근거리무선통신(NFC) 플랫폼 기반의 '스타 브랜드 숍'(Star Brand Shop) 등의 참여형 전시가 인기를 끌었다.


또한 R&D 부서와 사업부서 간의 협력과 교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비엠 아이데이션 존'(BM Ideation zone)을 행사장 내에 운영해 최신 기술들의 현실화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 행사는 KT종합기술원을 중심으로 사업부서, 그룹사의 R&D성과물을 전사에 소개하고 정보교류 및 의견을 수렴해 연구개발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자리었다.


홍원기 KT종합기술원장은 "KT 임직원이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식공유를 통해 연구개발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