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시아경제의 Weekend Choice(~7/12)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5초

아시아경제의 Weekend Choice(~7/12)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중에서
AD


Movie
미드나잇 인 파리
5일 개봉 ㅣ 감독 우디 알렌 ㅣ 출연 오웬 윌슨, 마리온 코티아르 외

뉴욕을 사랑해마지않던 우디 알렌이 유럽으로 눈을 돌렸다. 마치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홍보영화처럼 바르셀로나의 매력적인 풍광을 담아내던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에 이어 이번에 발길을 돌린 곳은 프랑스 파리. 할리우드의 잘나가는 시나리오 작가인 주인공이 사랑과 낭만이 흘러넘치던 '그 시절' 파리의 흔적을 좇는다. 스콧 피츠제럴드와 인사하고, 헤밍웨이와는 밤새 술을 마시고, 아드리아나와는 사랑에 빠졌으니 90년전 파리로 가는 이 여행에서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을까.

Musical
모차르트!
10일~8월4일 ㅣ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ㅣ 출연 임태경 장현승 최성희(바다)

음악에 미친 비운의 천재 모차르트의 음악성보다는 인간성에 초점을 맞춘 뮤지컬. 이미 여러차례 검증된 모차르트의 내용도 내용이지만 캐스팅에 더 눈길이 간다. 임태경, 박은태, 민영기, 임강희 등 초연 흥행의 주역들에다 비스트의 장현승, 뮤지컬 배우로 거듭난 바다가 가세해 화제가 됐다. 또 2010년 '모차르트!'를 끝으로 군입대한 윤형렬이 다시 복귀작으로 '모차르트!'를 선택한 것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청바지와 티셔츠 차림에다 레게머리를 한 모차르트라니, 궁금하지 않은가.


Theatre
너와 함께라면
6일부터ㅣ 대학로 소리아트홀 1관ㅣ연출 민준호 ㅣ출연 이정은, 최진석 외

73세 노신사 켄야와 28세 아가씨 아유미의 사랑과 이들을 둘러싼 가족들의 소동을 코믹하게 다룬 연극이다. 연극판 '은교'라고 불리는 이들의 사랑은 과연 40세가 훌쩍 넘는 나이차와 세간의 시선을 극복할 수 있을까. 2010년 초연 당시 대학로를 휩쓸며 명품희극임을 검증받은 바 있다. 일본 최고 스타작가 미타니 코키가 쓴 '상상초월 포볼절도 러브코미디'라니 가족이나 연인끼리 보면 더욱 좋겠다.


Concert
리쌍극장 시즌2
7월14~15일ㅣ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

리쌍극장이 돌아왔다. 지난해 티켓 발매와 동시에 전회 매진을 기록, 힙합 공연계의 레전드로 자리잡은 리쌍극장이 시즌2로 관객을 찾는다. 8집 앨범 수록곡 중 '겸손은 힘들어'의 테마를 착안해 '겸손하지 못해 죽은 두 남자의 이야기'를 음악적으로 풀어냈다고 한다. 이번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울산 광주 창원 전주 수원 인천 등 10여개 도시를 전국투어하니 지역팬들은 안심해도 좋다.


Classic
어쿠스틱 카페 내한공연
7월18일 ㅣ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편안한 휴식같은 멜로디로 유명한 일본 뉴에이지 연주 그룹 '어쿠스틱 카페'의 내한공연이다. 1990년 결성된 어쿠스틱 카페는 현재 츠루 노리히로, 카라사와 아야코, 니시모토 리에 등 3명으로 구성돼있다. 국내에서는 '라스트 카니발', '내일의 희망(Hope for Tomorrow)' 등의 곡이 사랑받았다. 영화 시네마천국 주제가, Libertango 등 클래식을 기반으로 팝과 뮤지컬, 영화 음악 등도 이번 공연에서 선보인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