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 새로워진 박물관투어를 만나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서대문자연사박물관, 7~11월 학급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7월부터 11월까지 ‘학급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관장 이정모)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12년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문화 민간 활동 지원사업 일환으로 운영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가족투어와 학급투어로 가족투어는 주 5일제 시행 이후 주말과 여가시간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급투어는 초등학교 학급 단위인 30~35명의 어린이들이 박물관 관람과 동시에 학습도 겸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2012년도 복권기금과 과학기술진흥기금의 재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더 새로워진 박물관투어를 만나보세요 초등학생 박물관 투어 현장
AD


가족투어는 ▲지질시대 시계 만들기 ▲나만의 박물관 팝업북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 위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열린다.


참가인원은 매 회 15~20명이며 가족단위로 7월 중순부터 인터넷홈페이지에서(http://namu.sdm.go.kr) 선착순 접수한다.


학급투어는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7월, 9~12월 중 월 4회로 운영된다.


특히 전시장 교육시간을 늘리고 기존 관람학습지 대신 학년별, 학기별 교과과목과 연계한 학습시트를 새롭게 개발해 활용하기로 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이후 투어과정을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세분화 해 운영하는 등 더욱 발전적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330-8869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