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AD
LG전자, 5인치폰 ‘옵티머스 뷰’ 밸류팩 업그레이드
LG전자가 4:3비율의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의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지능형 음성인식 기능 및 퀵 메모’, ‘노트북’ 기능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사항을 제공한다. 지능형 스마트폰 음성인식 서비스는 사용자의 말에 따라 해당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기능이며, ‘퀵 메모’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구동없이도 어떤 화면에서나 쉽고 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SK텔레콤, ‘넥슨과 제휴 카트라이더 러쉬+’ 출시
SK텔레콤은 (주)넥슨과 제휴를 통해, LTE 기반 실시간 네트워크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제휴상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트라이더 러쉬+’ 제휴상품은 LTE를 통해 최대 4명까지 동시에 접속해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카트라이더’ 게임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SK텔레콤 LTE 특화상품이다.
KT, 국내최초 IPTV 연동형 전자상거래 선보여
KT는 CJ E&M, CJ오쇼핑과 제휴하여 올레TV를 시청하면서 방송 내용과 연관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연동형 TV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내 IPTV로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이 서비스는 방송 내용과 관련된 상품 정보를 프로그램 시청 중에 제공해 구매까지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프로그램 방송 중에 특정 제품을 구입하길 원하면 리모컨의 빨간 버튼을 눌러 제품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 후 QR코드나 전화를 통해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뷰티
바닐라코, 투명피부 만들기 ‘프라임 프라이머 팩트’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는 바르는 즉시 피부를 투명하고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프라임 프라이머 팩트’를 출시했다. 프라임 프라이머 팩트는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와 땀을 컨트롤해 투명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모공과 주름 등 피부 굴곡을 고르게 커버해주어 하루 종일 매끄러운 피부로 유지시킨다. 피부에 분비되는 오일 중 피지의 구성성분이 되는 오일만을 선택적으로 흡수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산뜻하고 가볍게 마무리된다.
해피바스, 여름을 더욱 촉촉하게 ‘향수 바디워시’ 4종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해피바스가 장미·체리·열대과일·자스민 등 향수에서 유래된 조화롭고 풍부한 향과 치마버섯 다당체와 유기농 워터의 보습력으로 무더운 여름을 촉촉하고 향긋하게 감싸줄 ‘향수 바디워시’ 4종을 선보였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향수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향수 바디워시 4종은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보습 효과는 물론 향기를 강조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CJ몰, 신진 디자이너 육성 전문몰 ‘스타일 오 샵’ 오픈
CJ몰은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스타일 오 샵’을 오픈한다. ‘스타일 오 샵’은 CJ몰의 MD들이 동대문 등에서 무명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발굴된 디자이너는 ‘스타일 오 샵’ 내에서 개인 상품공간을 갖게 되고, 판매량과 클릭수를 기준으로 경쟁을 펼쳐 브랜드 화의 기회를 갖게 된다. 육성 대상으로 뽑힌 브랜드는 ‘스타일 오 샵’과 CJ몰 내에서 기획전 진행 및 미디어 커머스 지원 등 CJ오쇼핑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최종적으로 CJ오쇼핑의 ‘트렌드 리딩 브랜드’로 선정된다.
금융
신한카드, 시각장애인연합회, 세계 최초 ‘점자카드’
신한카드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카드 플레이트에 각종 정보를 점자로 입력해 시각 장애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출시했다. 신한 점자카드는 시각 장애인이 카드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에 대한 설문 결과에 따라 플레이트에는 상품명, 카드 번호, 유효 기간, CVC 등을 점자로 입력해 카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BC카드, 모바일 결제 ‘유비페이’ 등록고객에 쿠폰 제공
BC카드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에 등록하는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쿠폰(기프티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비페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모바일카드 없이도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 10일까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에 BC카드를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등록한 고객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쇼가 제공된다.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상담창구’오픈
IBK기업은행은 은행 창구에 고객용 태블릿PC를 설치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상담창구’를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상담창구‘는 고객 상담 시 태블릿PC를 활용해 그래프와 시뮬레이션 등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다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등 상담서비스를 크게 업그레이드했다. 복잡한 상품을 태블릿PC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상담할 수 있으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식품
던킨도너츠, 새콤달콤한 여름 신메뉴 ‘구아바’ 도넛
던킨도너츠 무더운 여름철 기분을 전환시켜 줄 새로운 도넛인 ‘구아바필드 도넛’, ‘구아바 먼치킨’, ‘레몬&크림치즈 빅던 도넛’ 총 3종을 출시한다. ‘구아바필드’ 도넛은 새콤달콤한 구아바 필링이 가득 들어있어 시원하고 청량감이 있으며 한입에 쏙 들어가는 ‘구아바 먼치킨’ 역시 향긋한 향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 ‘레몬&크림치즈 빅던’은 기존 도넛에 비해 최대 60% 더 커진 크기로 상큼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흑마늘즙·도라지즙 신제품 2종
한국야쿠르트는 건강즙 신제품 2종인 흑마늘즙과 도라지즙을 선보인다. ‘흑마늘 즙’은 남해산 흑마늘추출액 95%와 국산 배과즙 농축액 5%만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도라지 즙’은 소백산 기슭의 경북 영주와 의성산 도라지를 사용해 만들었다. 부재료인 모과도 국산만을 사용했다. 두 제품 모두 엑기스 착즙 후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과정을 더해 맛과 소화력을 높였다. 또한 정제수와 인공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아 원재료가 주는 건강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팔도, 더 화끈하고 쫄깃한 식감 ‘남자라면’ 왕컵
팔도는 ‘남자라면 왕컵’을 출시했다. ‘남자라면 왕컵’은 기존 ‘남자라면’의 진하고 화끈한 매운 맛의 컨셉은 유지하되, 매운 맛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출시해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남자라면’은 소고기 육수베이스에 야채의 혼합 육수를 이상적으로 배합해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마늘을 사용하여 뒷맛이 깔끔하고 여운이 깊은 매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면발을 탱탱하고 쫄깃하게 만들어 식감을 살렸다.
이코노믹 리뷰 박지현 jhpar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