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종합화학, 협력사 CEO 초청 동반성장 간담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SK종합화학, 협력사 CEO 초청 동반성장 간담회 차화엽 SK종합화학 대표(앞줄 왼쪽 여섯번째)는 27일 SK본사 사옥에서 협력사 대표 등을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SK종합화학은 27일 SK본사 사옥에서 주요 고객 및 협력사 대표 40여명을 초청해 동반성장 성과 및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SK종합화학은 지난 6월 협력사 CEO와 함께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하고 동반성장펀드 300억원을 조성한 바 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이후 40억원의 추가자금을 조성해 총 340억원의 금융지원 자금을 확보하고, 43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직접 대여, 펀드 대출 지원 등 172억원의 금융 혜택을 제공했다.

또 지난 11일 한국정책금융공사, SK증권 및 SKT와 함께 ‘동반성장 사모펀드(PEF)’ 1,000억원 결성을 발표하고 협력사 성장을 위한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아울러 SK종합화학은 자금, 기술 지원에 이어 앞으로의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협력사의 글로벌 경영인력 양성을 위한 ‘중국 글로벌 워크숍’을 새롭게 시행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상훈 제이콘 대표는 “SK종합화학의 설비 자금 지원 덕분에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가는 토대를 더욱 공고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화엽 사장은 “지금과 같이 기업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협력사 및 고객과의 파트너십이 매우 중요하다”며 “2011년이 동반성장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한 해 였다면 올해는 더 높은 수준의 협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동반성장의 ‘선도적인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