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종로에서 추억이 담긴 여행기를 블로그에 올리고 상금도 받는 ‘2012 나만의 종로여행기’ 공모전을 26일부터 8월19일까지 개최한다.
자신의 ‘개인 블로그’에 종로에서 있었던 즐겁고 재밌는 여행이야기를 분량과 형식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올리고 종로구 홈페이지 '역사문화관광-종로여행-나만의 종로여행기'에 등록하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들의 심사항목은 콘텐츠 내용 ▲충실성 ▲확산성(조회수, 댓글수, 추천수) ▲문화성이다.
시상은 총 20명. ▲최우수 50만원(1명) ▲우수 30만원(2명) ▲장려 20만원(3명) ▲입선 10만원(14명)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우수 여행기로 선정된 작품은 9월17일에서 26일까지 삼청동 감고당길에 전시된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홍보 마케팅의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로그를 활용, 종로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주민들은 블로그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스로 ‘종로 홍보대사’가 되고 종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한 재미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여행기를 통해 종로 구석구석의 관광자원을 스토리텔링,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종로구청 홈페이지(http://tour.jongn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로구 관광산업과 ☎ 2148-1863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