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중기청, ‘글로벌 스타앱 발굴’ 한뜻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총 2.5억 상금·전세계 앱마켓 진출 등 우수앱 격려

[이코노믹 리뷰 박영주 기자]


KT(대표 이석채)는 중소기업청과 국내 우수 애플리케이션의 해외마켓 진출을 지원하는 ‘2012 고 투 글로벌(Go To Global!) 앱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지난 2010년부터 국내 앱 경진대회인 ‘에코노베이션 페어(Econovation Fair)’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이 KT가 지원하는 4번째 앱 경진대회다. 올해 대회는 전 세계 앱 마켓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것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수상작 및 우수 앱 대상으로 한중일 오아시스(OASIS)마켓을 통한 아시아 진출을 지원한 바 있다.


KT는 8월 27일까지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www.econovation.co.kr)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총 30개 팀의 우수 앱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iOS 및 안드로이드OS 앱 분야로, 글로벌 진출 지원을 희망하는 앱 개발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체 상금 규모는 5천만원이며, 2억원 가량의 추가 특전을 제공한다. 당선 앱 개발자에게는 최대 2천만원의 상금과 추가 특전으로 앱 번역, 홍보물 제작, 해외 마케팅이 지원되고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당선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하는 ‘앱 글로벌 전환 멘토링 프로그램’인 ‘본투 글로벌 캠프(Born to Global Camp)’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스마트폰 고객이 함께 참여, 실생활 속의 ‘앱 활용의 달인’ 100명을 선정한다. 공모전을 통해 달인으로 선정된 고객 모두 이번 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되며 등수에 따라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혜택과 ‘새로운 아이패드(iPad)’, 지니(Genie) 상품권 등의 경품도 받는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국경 없는 앱 시장의 경쟁이 가속화돼 국내 앱 생태계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은 필수 조건이 됐다”며, “국내 우수 앱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 글로벌 킬러 앱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믹 리뷰 박영주 기자 yjpak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