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동탄신도시 중심 상업지구에 위치한 도시형생활주택 ‘메트로하임’이 성황리에 분양의 활기를 더하며 분양률 95%를 기록하고 있어 조기분양마감이 예상되어 화제다. 동탄 ‘메트로하임’은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취·등록세가 면제되는 세제혜택으로 세금이 없고 전·매 제한이 없는 장점으로 실질적인 투자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에이스원인베스트가 시행·시공을 맡아 선 시공 후 분양으로 올 12월 입주 예정에 있어 투자 수익 기대를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1차 분양을 100% 조기 마감하여 2차 분양을 시작한 가운데 입소문이 빠르게 퍼진 투자자들 사이에서 2차 분양을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조기분양마감이 예상하고 있다.
메트로하임은 총 418세대로 분양면적 30.77㎡ ~ 68.16㎡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저렴한 분양가로 1채에 6,000만원부터 시작하여 소액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내부시설 또한 풀옵션으로 기본적인 가전제품 32인지TV,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북박이로 되어있어 활용도가 높은 수납장과, 빌트인 침대까지 들어가 있어 싱글족이나 학생, 등 젋은층의 관심을 충분히 살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 삼성반도체가 있어 공실 걱정 없이 임대수요가 보장되며 IT밸리로 불리는 화성 나노시티의 1,300여 개의 협력업체 단지와 함께 근로자 약 30만 여 명이 상주고 있으며 790병상의 한림대학병원이 개원을 앞두고 입지가 좋고 향후 임대 및 수익성에 대해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트로하임은 썬큰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하여 단지의 쾌적함을 더하고 센트럴파크와 반석산을 양 옆에 두고 있어 쾌적한 환경에 주목해 볼만 하다. 교통 또한 GTX와 KTX의 개통까지 예정돼 있어 안정적인 높은 임대 수익은 물론 시세 차익까지 기대해 볼 만하다.
분양문의 : 1877-8886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