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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매일유업은 식품첨가물은 사용하지 않고, 칼슘, 식이섬유, 오메가 3-지방산 등 식품소재로 영양을 강화한 냉장두유 '순두유 후레쉬(fresh)'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순두유 fresh'는 유통기한이 상온에서 6개월 이상인 일반두유와 달리 10℃ 이하의 냉장시스템을 통해 유통 되는 프리미엄 냉장두유로 합성보존료, 유화제, 합성착향료, 소포제 등 합성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칼슘, 식이섬유, 식물성 오메가3-지방산(아마씨유) 등 첨가물이 아닌 식품원료만을 사용해 영양을 강화했고, 콩을 3번 갈아 일정 규격 이하의 입자로만 만들어내는 3GS 공법으로 더욱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대표적인 완전식품인 콩 본연의 맛과 영양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도록 냉장두유 '순두유 fresh'를 출시했다”며 "매일유업은 순두유 브랜드로 그 동안 병두유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올해도 냉장두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두유시장에서 선두의 입지를 굳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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