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 공군15비행단과 안보협약 맺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4일 서울공항 공군 제15혼성비행단과 안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4일 성남 소재 서울공항 공군제15혼성비행단(이하 15비행단)과 안보협약을 체결한다.


강남구, 공군15비행단과 안보협약 맺어 신연희 강남구청장
AD

이날 협약식에는 신연희 강남구청장, 허창회 공군 제15혼성비행단장, 조성명 강남구의회의장을 비롯한 강남구 통합방위협의회와 강남구 재향군인회 등 안보단체 회장단, 주요 간부 등 4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두 기관은 ‘구민 안보의식 함양과 상호 협력’을 명시한 안보 협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할 예정이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강남구민 안보의식 함양과 군 장병의 사기진작을 위한 지원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 교류 협력과 친선 도모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도움이 되는 사항 등이다.

특히 미사일 실험발사, 핵실험 준비 등 북한 세습지도체제 구축을 위한 도발 가능성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진 가운데 지방자치단체와 군 안보 협약 체결은 구민들의 안보의식을 강화하고 제고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에 이루어져 더욱 뜻 깊다.


이번 안보 협약으로 강남구는 ▲군 장병·가족을 위한 교육서비스 제공 ▲위문공연과 문화행사 초청 ▲각종 체육행사 초대 등 군 장병의 사기 앙양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공군 제15혼성비행단은 부대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구민·청소년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장병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지원사업을 도울 예정이다.


청소년 공부방 지원사업은 올 2월부터 세곡동주민센터내 작은 공간을 빌어 시작하고 있다. 세곡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13명 공군 제15혼성비행단 군 장병들의 아낌없는 학습지도 봉사활동으로 20여명 저소득층 학생에게 실질적인 학습도움을 주고 있다.


이 뿐 아니라 5월 구성한 세곡동 장학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그 혜택을 인근 수서, 일원지역 학생까지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동호 총무과장은 “이번 협약서 체결을 계기로 강남구와 공군 제15혼성비행단은 앞으로도 두 기관 우호관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 왕래와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5비행단에서는 6월 중 지역 주민대표 80여명을 초청, 방공장비, 항공기견학, 병영식 체험 등 비행단 견학 프로그램 참여를 주선할 계획이다.


강남구는 공군 제15혼성비행단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정기적인 위문공연 및 위문방문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