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시흥4동 옥상텃밭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동주민센터 3층 옥상에 상자텃밭 200개 만들어 상추 고추 치커리 토마토 등 재배해 어려운 이웃에 나누어주기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시흥4동 주민센터는 3층 옥상(약 60㎡)에 상자 200개를 활용해 상추 고추 치커리 토마토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옥상텃밭을 조성했다.


이번 옥상텃밭은 주민센터 옥상 공간을 활용, 지역 어린이들이 채소, 꽃, 허브식물 등을 심고 직접 가꾸며 체험할 수 있는 학습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 주민들도 도심 속 녹색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친근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금천구 시흥4동 옥상텃밭 조성 옥상텃밭
AD


옥상텃밭은 도시민들이 비어있는 조그만 공간에 텃밭을 활용, 신선하고 안전한 작물을 생산해 어려운 이웃과 어린이에게 나누어 줌으로써 가꾸는 재미, 나누는 행복, 뿌듯한 자부심,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한다.

또 여름에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텃밭 흙으로 인해 도시의 열섬 현상을 줄일 수 있어 에너지 절약에도 큰 도움이 된다.


김근태 시흥4동장은 “앞으로도 저탄소 녹색마을 조성을 위해 자투리 공간을 확보, 지역내 어린이 체험학습장으로 제공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녹색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천구 시흥4동주민센터(☎2104-546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