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옵티머스 4X HD' 출시...쿼드코어 경쟁 가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6월 독일, 스웨덴, 영국 등에 쿼드코어 스마트폰 출시...갤럭시S3와 승부

LG전자 '옵티머스 4X HD' 출시...쿼드코어 경쟁 가열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가 쿼드코어 스마트폰을 유럽에 출시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이달 29일 영국에서 출시되는 가운데 쿼드코어 스마트폰 시장을 둘러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이 예상된다.

LG전자는 6월 쿼드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4X HD'를 유럽에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독일을 시작으로 스웨덴, 영국, 이탈리아, 폴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쿼드코어 프로세서 '테그라 3'를 탑재해 듀얼코어 대비 처리 속도가 2배 빠르다. 고화질(1280x720) 트루 HD IPS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높은 색재현율과 고해상도가 강점이다. 웹서핑시 사용 빈도가 높은 흰색 바탕의 사용자환경(UI)에서 전력 소모량이 크게 낮아진다는 게 장점이다.

배터리 기능도 강화된다. 옵티머스 4X HD는 쿼드코어 외에 낮은 전력으로 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는 5번째 코어를 추가로 탑재해 배터리 효율성을 높였다. 4개의 코어는 게임, 고화질(HD) 영상 재생, 멀티 태스킹 등 고성능 작업을 담당하고 5번째 코어는 최소 전력으로 통화, 이메일, 음악 재생 등 간단한 작업을 처리한다. 대용량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코어의 수를 제한해 배터리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에코모드'도 향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손가락으로 쉽고 빠르게 메모하고 저장 및 공유까지 가능한 '퀵 메모', 동영상 재생 중 원하는 장면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 등을 갖춘 '미디어 플렉스' 지원으로 사용자 경험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옵티머스 4X HD의 국내 출시 시기는 7~8월이다. 갤럭시S3의 LTE 모델이 국내 출시되는 7월께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둘러싼 양사의 경쟁도 본격적으로 점화될 전망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옵티머스 4X HD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원하는 빠른 처리 속도, 선명한 디스플레이, 오래 쓰는 배터리 측면에서 혁신적인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퀵 메모 등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X)으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