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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1Q 실적 저조..'블레이드&소울'로 반전 노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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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올해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1412억원, 영업이익 137억원, 당기순이익 12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 27%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9%, 66%, 64% 줄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975억원, 북미 69억원, 유럽 33억원, 일본 149억원, 대만 37억원, 로열티 149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436억원, 리니지2 184억원, 아이온 529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9억원, 길드워 17억원을 기록했고 기타 캐주얼 게임이 6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매출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전 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리니지2는 일본의 연말 프로모션이 종료되면서 전 분기 대비 26% 감소했다. 아이온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며 캐주얼 게임 매출은 3월부터 엔트리브소프트가 연결법인에 신규로 포함되면서 증가했다.


나성찬 엔씨소프트 경영관리본부장은 "블레이드&소울이 30만 명의 테스트 참가자들과 1500개의 PC방을 대상으로 3차 비공개테스트를 순조롭게 진행 중이고 길드워2 역시 최근 대규모로 시범테스트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 두 대작의 글로벌 출시를 통해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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