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광고 성장, 게임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힙입어 4분기 연속 1000억원대의 매출을 달성했다. 하지만 검색 광고 매출 감소 등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다음은 올해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102억원, 영업이익 271억원, 당기순이익 21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3% 상승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1.3%, 17.8% 하락한 수치다.
다음의 1분기 매출은 온라인 광고의 전통적인 비수기 영향을 받았지만 광고플랫폼 '아담'을 필두로 한 모바일 광고의 빠른 성장과 게임 매출 증가에 힘입어 성장세를 일궈냈다.
1분기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PC, 모바일, 디지털사이니지 등을 연계한 'N스크린' 경쟁력 강화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518억원을 기록했다. 아담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검색광고 매출은 오버추어를 통한 실적 하락과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제휴에 따른 회계 매출인식 방법 변경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한 47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부문은 지난해 12월 인수한 온네트의 매출이 포함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453.1% 성장했다.
다음은 향후 소셜, 로컬, 검색 등 핵심 서비스 플랫폼을 N스크린 기반으로 강화하는 한편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TV 플랫폼 다음TV를 통해 이용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게임 부문에서도 지난해 인수한 온네트와 모바일 게임 서비스 '다음 모바게'를 통해 PC,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등 유·무선을 아우르는 멀티 게임 플랫폼 구축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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