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줄담배에 총쏘는 시늉..'인간 노무현' 미공개 사진

시계아이콘00분 1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포토]줄담배에 총쏘는 시늉..'인간 노무현' 미공개 사진 2007년 9월 23일 진해 공관에 있던 사람들에게 군대에서 겪은 일을 아주 실감나게 얘기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노무현재단이 30일 노 전 대통령 서거 3주기를 맞아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을 엮은 미공개 사진에세이 '노무현입니다'를 펴냈다.


카피라이터 정철씨가 글을 썼고, 노 대통령 재임 5년 동안 청와대 전속 사진사로 근무한 장철영씨가 찍은 사진들이다. 117장의 사진 중 100장이 넘는 사진은 이 책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미공개 사진에세이는 노 대통령 추모전시회(4.28~5.14, 세종문화회관), 서울 추모문화제(5.19 서울광장) 현장이나 주요 서점, 온라인 서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바다출판사, 정가 1만5000원). 이 책에 실린 사진 일부를 소개한다.


[포토]줄담배에 총쏘는 시늉..'인간 노무현' 미공개 사진 2007년 11월24일 해인사 방문 후 휴식 공간으로 나와 비서의 담배를 피우고 있다가 옆에 있던 수행원이 다른 담배를 권하니 이내 받아들고 담뱃불을 이어 불을 붙이고 있다.


[포토]줄담배에 총쏘는 시늉..'인간 노무현' 미공개 사진 2004년 1월 23일 전임대통령 만찬장에서 기자들을 위해 입을 크게 벌리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토]줄담배에 총쏘는 시늉..'인간 노무현' 미공개 사진 2006년 12월 1일 사랑의 열매 기증식서 아이들을 만나서 자세를 낮추고 있다.



[포토]줄담배에 총쏘는 시늉..'인간 노무현' 미공개 사진 2004년 9월 7일 생일 만찬. 초가 하나뿐인데도 숨을 크게 들이마시며 장난스럽게 촛불을 끄고 있다.




이경호 기자 gung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