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서관의 대변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관악구, 전국 최초로 일자리 도서관 '잡 오아시스' 개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구직자들에게 취업상담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전국 최초 일자리 작은도서관 ??'Job Oasis'를 관악도서관 분관 개념으로 새 단장, 27일 오픈한다.


Job Oasis는 공공도서관이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와 고시생 등이 많이 찾는것에 착안, 기존 관악도서관 1층(면적 99㎡) 예그리나 카페를 리모델링, 열람석 26석 규모 일자리 작은도서관으로 새롭게 개관했다.

취업 관련 도서 1500여권과 시사, 경제, 금융 관련 정기간행물을 비치, 최근 고용동향 파악과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질 높은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 도서대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문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 취업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취업관련 정보검색 데스크 2대와 복합기, 취업강좌를 위한 강의실 등을 설치함으로써 일자리 관련 복합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도서관의 대변신... 잡오아시스
AD


취업상담 전용부스에는 직업상담사와 구직자가 1:1로 상담할 수 있어 구직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깊이 있는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도서관 개관일은 매주 화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월~토요일 오전 9 ~오후 6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개소식은 이 날 오후 2시30분에 관련 기관 관계자, 인근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악문화·도서관 1층 도서관 속 취업정보센터 ??Job Oasis??에서 가질 예정이다.


개소식 부대행사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면접요령 및 이미지 메이킹, 구인·구직 상담을 위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도서관이 단순히 도서를 대출하고 공부하는 공간만이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열어주는 또 하나의 보금자리로 알차게 운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