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홈페이지 개편, 쇼핑 편의성 높여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25일 새로운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쉬운(Easy) G마켓'을 컨셉으로 진행한 이번 개편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G마켓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에서 검색, 카테고리, 디자인 등 크게 3가지를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우선 상품을 검색하는 검색창 사이즈를 크게 키워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 상단에 위치했던 카테고리를 왼쪽으로 이동시킴으로써, 복잡하고 무거워 보였던 기존 단점을 개선하고 한결 깔끔해진 레이아웃을 선보였다. 전체적인 디자인 역시 홈페이지에 들어왔을 때 복잡하지 않고 한눈에 쉽고 명확하게 보일 수 있도록 심플함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G마켓 모델인 빅뱅의 지드래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 관심을 끌었다.
지드래곤은 G마켓의 새로운 홈페이지의 호스트로서 고객들에게 초대장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직접 G마켓 본사에 방문했던 지드래곤이 평소 느꼈던 G마켓의 리뉴얼 포인트를 얘기하는 등 이번 개편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G마켓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 대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내 '새로워진 G마켓 보기'를 완료하면, 즉시 추첨을 통해 12% 할인, 50% 할인, 오늘만 1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현대자동차 2012년 신형 '올 뉴(All New) 싼타페'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당첨자는 5월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밖에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해 '새로워진 G마켓'에 친구들을 초대하면 총 300명을 추첨해 탐앤탐스, 엔젤리너스, 투썸플레이스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