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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로버, 4D 애니 '넛잡'.200억 수출 오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레드로버는 극장용 4D 애니메이션 ‘넛잡’이 세계적인 영화 배급사인 하이드파크(Hyde Park) 등으로부터 북미지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 200억원 규모의 수출 오퍼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아메리칸 필름 마켓(American Film Market)에서 쇼케이스를 통해 첫선을 보인 이후,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프랑스 칸에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콘텐츠 전문시장 ‘밉(MIP)TV 2012’에서 유럽 바이어를 대상으로 공개된 결과다.

동물을 주제로 한 4D 애니메이션 ‘넛잡’은 코믹 어드벤처 패밀리 영화로 유럽의 주요 방송사, 프랑스 방송사 ‘TF1’ 등 TV시리즈에 대한 공동제작 제안을 받아 내년 전세계 개봉에 이어 TV시리즈 제작에도 착수할 계획이다.


김은산 레드로버 콘텐츠 담당 이사는 “넛잡은 기존의 3D영상에 4D효과를 더한 패밀리 영화로 해외시장에서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며, “현재 북미 메이저 배급사와 배급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작초기에 선 구매한 러시아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유럽 및 세계 각국에서 구체적인 제안을 받았으나, 북미지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 배급계약은 북미 메이저 배급계약 결과를 가지고 더욱 유리한 조건의 계약을 위해 이번에 본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영화배급업계에 따르면 북미 메이저 배급계약 체결시 유럽 및 기타 국가들의 배급계약은 2~3배 이상의 계약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 시장관례다.


레드로버는 글로벌 3D 애니메이션 ‘비트파티’도 닌텐도 3DS와 니켈로디온 등으로부터 VOD와 전세계 주요국에 대한 TV 방영권 선구매 및 공동 마케팅 제안을 받은 상태라고 밝혔다. 캐나다, 인도네시아 등 지역에는 사전 수출 계약을 맺었으며, 북미지역을 제외한 기타 지역에 100여만 달러 이상의 TV방영권 판매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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